주택관리사는 주택 및 아파트 관리에 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가입니다.주택관리사는 건물 유지 관리, 입주민 관리,재정관리도 도맡아 합니다.주택관리사는 부동산 관리 전문성을 높이고,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국비지원은 정부가 직업 훈련, 교육 등을 위해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.
해당 정책을 통해 경제적 부담 없이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. 주로 실업자, 취업 준비생, 저소득층에게 혜택이 주어지며, 경력 개발과 자격증 취득에 용이합니다.
목차
주택관리사 국비지원 신청방법
- 네이버 및 구글에 HRD-net(hrd)를 검색합니다.
- 직업훈련센터포털 클릭하여 들어갑니다.
- 검색창에 주택관리사를 입력합니다.
- 현재 본인이 거주하는 위치,개강일자등 선택합니다.
- 원하는 학원을 선택후 수강신청을 누릅니다.
- 본인이 국비지원 신청대상인지 확인하여 조건대상이 된다면 수강완료
- 내일배움카드필수이며 없을시 카드발급후 수강이 가능합니다.
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응시료
반응형
주택관리사는 응시자격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. 다만 결격사유자는 존재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해당하지 않으니 신청하시면 됩니다.
제 1차 시험
- 회계원리,공동주택시설개론
- 민법
- 과목당50분,객관식 5지선택형
-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 40점 이상,전 과목 평균60점 이상 득점자
- 1차 수수료:21,000원
제 2차 시험
- 주택관리 관계법규
- 공동주택관리실무
- 과목당50분,객관식 5지택일형 및 주관식(단답형 또는 기입형)
-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 40점 이상,전 과목 평균60점 이상 득점자
(다만, 모든 과목 40점 이상이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의 득점을 한 사람의 수가 선발예정인원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모든 과목 40점 이상을 득점한자로 함.) - 2차 수수료:14,000원
국비지원 과연 좋은것일까
국비지원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수업하므로 수업보다는 출결에 의의를 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.
그렇기에 수업의 퀄리티가 비싼곳 일반적인 곳보단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
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듣게되면 총 일수의 약80% 출석해야해서 출석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.
물론 직접 도와주고 학원에서 도움을 받고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지만 꼭 장점만은 있는게 아니니 신중하게 판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.